"친지 방문 마음" 김혜경, 고향 충북 찾아 민심 청취

"친지 방문 마음" 김혜경, 고향 충북 찾아 민심 청취

청주서 청년문화예술인 간담회…옥천서 전통차 만들기 체험도
젊은 엄마들의 고충 청취 후 "이재명 후보에게 꼭 전달"

민주당 충북도당 제공.민주당 충북도당 제공.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부인인 김혜경 씨가 20일 고향인 충북을 방문해 지역 민심을 청취했다.

김 씨는 이날 오전 청주 문화제조창 동부창고와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을 관람하고 충북지역 청년 문화예술인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문화제조창은 담뱃잎 보관창고를 도시재생사업으로 시민의 문화예술공간이자 청년 예술가들의 거점으로 재탄생한 곳이다.

이 자리에서 김 씨는 "코로나 상황으로 모두 힘들지만 문화예술계가 몇 배는 힘들 것"이라며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은 장기적인 투자라는 생각으로 '간섭하지 않는 특별한 투자'를 아끼지 말자고 이재명 후보에게 전달하겠다"라고 밝혔다.

충주가 고향인 김 씨는 "친지들을 방문했던 그런 마음으로 새해 인사드리러 왔다"며 이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기도 했다.

김 씨는 같은 날 오후 청주 문화제조창 내 문화시설에서 지역 맘카페 회원들과 만나 어려움을 청취하기로 했다.

그러면서 "아이를 키우면서 일하는 여성들을 만날 때마다 얼마나 힘들지 공감이 되어서 짠하기도 하다"며 "왕언니한테 얘기하는 기분으로 어려운 부분을 얘기해주시면 형부인 이 후보에게 꼭 전달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씨는 옥천통합복지센터로 자리를 옮겨 전통차 만들기 체험도 했다. 21일에는 제천시 푸드마켓을 방문하는 등 북부권 주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청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