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시스템 반도체 메카 지원"...민주당 충북 최고위원회의

"충북 시스템 반도체 메카 지원"...민주당 충북 최고위원회의

이시종 도지사 "후공정 분야 사생결단" 지원 요청
이해찬 대표 "한번은 건너야 할 강" 반도체 수출규제 자립기조 강조
KTX세종역 신설 문제는 묵묵부답

(사진=청주CBS 박현호 기자)

 

이시종 충청북도지사가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충북이 대한민국 시스템 반도체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지사는 13일 오전 청주 오창의 시스템 반도체 회사인 네패스에 열린 민주당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충북은 시스템 반도체 후공정 분야를 사생결단으로 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인프라를 위해 후공정 플랫폼을 구축하고, 시스템 반도체 설계 지원센터도 만들어야 한다"며 "충북이 시스템 반도체 메카가 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덧붙였다.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도 "오창은 반도체 관련 중소.중견기업이 밀집돼 있는 곳"이라며 "충북에서 추진하고 있는 반도체 클러스터가 세계적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귀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당대표 등 당 지도부는 이날 지역 현장 최고위원회의 첫 순서로 충북을 찾아 반도체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이 대표를 비롯해 박광온.설훈.남인순.이형석 최고위원, 소병훈 조직사무부총장, 이해식 대변인, 김성환 당대표비서실장 등 당 지도부가 참석했다.

또 오제세.도종환 의원, 이시종 충북지사와 한범덕 청주시장, 네패스 이병구 회장, 미래나노텍 김철영 대표 등도 자리를 함께했다.

이 대표는 모두 발언에서 "어차피 한번 건너야 할 강이라면 이번에 자립을 갖추는 기조로 가야한다"며 일본의 반도체 수출 규제 조치와 관련한 부품.소재.장비 산업 강화를 강조했다.

또 "이제 우리도 비메리 분야에 역점을 둬서 시작하면 좋은 성과를 가져올 수 있다"며 "기업인들의 말을 잘 귀담아 들어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다만 이 대표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KTX세종역 신설에 대해서는 단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앞서 KTX 세종역 저지.오송역 사수 특별대책위원회는 전날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해찬 대표와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역 신설 추진을 즉각 철회하라는 충북도민의 공개 질의에 답변해 달라"고 촉구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청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